티스토리 뷰

많은 분들께서 본래 자기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흔히 말하는 동안 피부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혹은, 관리를 하는데도 자기 나이보다 나이가 많아 보이는 노안피부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멜라토닌을 피부에 발랐을 때 피부 노화를 억제시켜주며 피부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 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실험 방법

피부 나이가 약간 혹은 심각하게 노화가 진행된 평균 나이가 55세인 여성 22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실험은 총 3개월 동안 진행되었으며 멜라토닌 크림을 얼굴에 바르는 실험군과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대조군으로 나누어 진행하였습니다. 얼굴을 반으로 나누어 멜라토닌 크림을 매일 아침과 저녁 얼굴의 오른쪽 혹은 왼쪽에 바르도록 하였습니다.

실험 시작부터 1, 2, 3달 동안 피부의 주름, 긴장도 (탄력성), 건조 정도를 비교, 측정하였습니다.

실험 결과

멜라토닌 실험군과 대조군의 실험 초반과 3개월이 지난 후 피부의 건조함 정도를 비교 측정하였습니다.

피부의 건조함 정도는 총 6단계로 측정하였으며 0점은 수분이 매우 많음”, 5점은 매우 건조로 측정했습니다. , 수치가 높을수록 피부가 건조함을 알 수 있습니다.

멜라토닌 크림과 대조군의 처음 피부 건조도는 비슷하였으나 실험 3개월이 지난 후, 멜라토닌은 3.6 ± 0.7에서 59.5%가 감소1.5 ± 0.4를 기록하였습니다.

따라서, 이 실험을 통해 멜라토닌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줘 건조함을 방지해준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멜라토닌 크림과 대조군의 실험 초기와 3개월 후의 피부 긴장도 비교입니다.

피부 긴장도란 피부의 탄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요소로 보통 사람의 피부는 피부를 꼬집어 잡아당기면 바로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지만, 피부의 긴장도가 떨어진 사람은 꼬집고 난 후 피부가 서서히 원 상태로 돌아갑니다.

피부 긴장도 (탄력성)은 총 5단계로 구분했으며 0점은 매우 강함”, 4점은 매우 약함으로 측정했습니다.

멜라토닌을 바른 경우 3.0 ± 0.5에서 33%가 감소한 2.1 ± 0.4를 보이고 있습니다. , 피부의 탄력성이 매우 약한 상태에서 멜라토닌을 바름으로 인해서 점차 강해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멜라토닌이 피부의 긴장도를 높여 회복력, 탄성력에 큰 영향을 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 도표는 멜라토닌 크림을 피부에 바른 후 주름, 건조도, 회복력 등에 대한 변화치입니다.

검은색은 실험 전 수치, 빨간색은 실험 1달 뒤, 초록색은 실험 2달 뒤, 파란색은 실험 3달 뒤의 수치입니다.

눈가 잔주름의 경우 실험 3개월 동안 대조군에 비하여 15% 개선된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피부 미세 주름 역시 26.5% 감소하였습니다.

피부 긴장도는 실험 초반과 비교하여 30% 증가하여 회복력, 탄력 등에서 매우 개선된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가장 큰 실험 효과가 보였던 부분은 피부 건조입니다. 실험 초반과 비교하여 59.5% 건조함이 감소하여 멜라토닌이 피부 수분 공급에 효과적인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실험을 통해 멜라토닌이 피부의 주름을 감소시켜주며 긴장도를 증가시켜주어 탄력을 강화시켜줍니다. 또한, 건조함은 감소시켜 피부에 중요한 수분 공급에 많은 도움이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더불어, 실험이 진행되는 3개월 동안 참가자들에게서 어떠한 부작용도 보고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 실험을 통한 멜라토닌의 효과를 다시 정리하면

- 피부 탄력을 강화시켜준다.

- 눈가 주름, 미세 주름 등 피부의 주름을 감소시켜준다.

- 피부에 수분량을 늘려주어 건조함을 방지시켜준다.입니다.

이를 통해 피부의 거칠기를 낮춰주어 노화방지의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피토멜라토니나 구입하기>>

 

참고문헌

Milani, M., & Sparavigna, A. (2018). Antiaging efficacy of melatonin-based day and night creams: a randomized, split-face, assessor-blinded proof-of-concept trial. Clinical, Cosmetic and Investigational Dermatology, Volume 11, 51–57.

 

 

댓글